일반적으로 질문의 상황은 재생 프로그램의 설정과
코덱, 그리고 원본 미디어 파일 등으로 고려를 하여
볼 수가 있어요.
먼저 프로그램 설정에 재생옵션에 재생속도가 정상
모드인지 살펴 보시고, 해결이 안되면 다른 미디어
파일을 재생시에는 증상이 없는지 재생하는 지금의
파일이 어떤것인지 어플은 어떤것인지 정보가 언급
되어 있으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그리고 해당증상은 윈도우 시스템내에서 가상메모리
처리에 스와핑 과정을 거치는 것과 같은 부하가 발생
하면 그렇게 보여질 수도 있어요. 비교 검사를 해보고
문제점이 없다면 프로그램의 내부 코덱 등의 전체적
설정을 초기화 진행을 해 보세요. 최근에 설치한 코덱
유무도 파악해 보시구요.
설정도 괜찮고 다른 미디어는 정상적인데 해당 파일
오류만 발생한다면 새로 다운 받아 보세요. 인터넷을
이용한 파일의 경우 패킷오류로 간혹 파일이 손상이
생길 수가 있어요.
화면과 대사인 자막이 맞지 않는 경우에는 기본적인
자막의 싱크가 틀렸거나 자막파일도 미디어 파일도
정상인데 맞지 않는 경우는 미디어 파일의 인코딩시
프레임 설정을 잘못하여 발생할 수도 있어요.